세무뉴스

Home > 세무뉴스

세무뉴스

고객님과 함께하는 절세TV입니다.

국세청 “세금포인트로 5% 할인 받고 사세요”

  • 절세TV (taxtv)
  • 2020-08-27 10:07:00
  • 121.138.58.11
세금포인트몰 오픈…세금포인트 1p로 5% 할인 혜택
체납처분유예, 납세자세법교실 우선수강, 인국공 비즈니스센터 이용
 
 
< 세금포인트 할인쇼핑몰 메인 화면 >

국세청은 26일 “세금포인트를 사용해서 중소기업 제품을 할인 받아 구매할 수 있는 전용 온라인 쇼핑몰을 개통했다”고 밝혔다.

‘세금포인트몰’은 그간 적립한 세금포인트에 대한 혜택이 부족하다는 불편사항을 반영하여 세금포인트 사용을 목적으로 개설된 전용 온라인쇼핑몰이다. 생활, 가구, 주방, 식품, 가전 등 4만여 개의 우수 중소기업 제품을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하고 있다.

이용대상은 세금포인트를 보유한 3,300만 여명의 개인납세자다. 법인은 ‘20년 9월 중 개통할 예정이다. 제품을 구매할 때 10만원 이하에 대해 세금포인트 1p로 구매금액의 5%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구매금액이 늘어나면 세금포인트를 추가로 사용하여 5% 할인을 계속 적용받을 수 있다.

쇼핑몰을 이용하려면 홈택스 > 조회/발급 > 세금포인트 할인쇼핑몰의 경로로 들어가면 된다. 세금포인트몰의 전담 운영주체는 중소기업유통센터이므로 국세청 홈택스와는 별도로 회원가입을 해야 한다.
 
< 인천국제공항 비즈니스센터 >


국세청은 세금포인트몰 이외에도 소액체납자에 대한 체납처분유예, 납세자세법교실 우선수강, 인천국제공항 비즈니스센터 이용 등 세금포인트를 활용한 새로운 혜택을 추가했다.

세금포인트를 보유한 개인 또는 법인으로서 1,000만원 이하소액체납자의 경우 세금포인트를 사용하여 체납처분유예(매각유예에 한정)를 적용받을 수 있다. 유예신청 대상금액은 적립 세금포인트 × 10만원으로 계산된 금액으로 하며, 최대 100포인트가 한도다.

또 개인납세자는 세금포인트 3p를 사용하여 ‘납세자세법교실’에 우선 수강할 수 있다. 세금포인트 5p를 사용하면 인천국제공항 납세지원센터 내 설치된 ‘모범납세자 전용 비즈니스센터’도 동반자 포함 이용 가능하다.

납세유예 신청을 할 때 납세담보 제공면제를 하는 기존 혜택은 계속 제공된다. 납세자는 적립된 세금포인트 × 10만원으로 계산된 금액을 연간 5억원 한도까지 납세담보 제공 면제에 사용할 수 있다. 법인의 세금포인트 최소사용기준도 개인과 동일하게 유예신청세액 10만원 이상(1p 기준)이면 사용할 수 있도록 완화됐다.

김대지 국세청장은 “세금포인트몰 개통으로 성실납세 문화의 확산과 중소기업의 판로 지원 효과가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세금포인트 우대혜택 요약 >


[국세일보 최윤정기자]
게시글 공유 URL복사
댓글작성

열기 닫기

댓글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