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무뉴스

Home > 세무뉴스

세무뉴스

고객님과 함께하는 절세TV입니다.

내년부터 모범납세자 무역보험료 할인 혜택 신설

  • 절세TV (taxtv)
  • 2020-12-08 08:58:00
  • 121.138.58.11
국세청, 한국무역보험공사 MOU 체결
무역보험료 20% 할인, 가입한도 50% 우대
 
 
국세청은 “모범납세자에게 무역보험 우대혜택 등을 제공하기 위해 한국무역보험공사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이에 따라 모범납세자가 한국무역보험공사의 무역보험을 이용하는 경우 무역보험료를 20% 할인받고 무역보험 가입한도는 50% 우대되는 혜택을 2021년 1월 1일부터 제공받을 수 있다.

국세청은 한국무역보험공사에 보험심사 등에 필요한 국세완납 및 모범납세자 여부에 관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하게 된다.
 


국세청은 금번 협약으로 해외 수출기업의 영업비용 부담이 줄어들고, 거래처의 신용위험 등으로부터 보호받을 수 있는 한도액이 확대되어 신규 거래처의 적극적인 발굴을 통한 신시장 개척 및 시장 다변화 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했다.

김대지 국세청장은 “앞으로도 납세의무를 성실하게 이행하는 모범납세자를 위한 실질적 우대혜택을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자발적 성실납세 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매년 3월 3일 납세자의 날에 정부포상 및 표창을 수상하는 모범납세자는 수상일로부터 2년 또는 3년간 우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국세청장표창 이상을 수상한 모범납세자에게는 수상일로부터 3년간, 지방청장표창 이하자는 2년간 세무조사를 유예하고 납세담보를 면제받는다.

또 업무상 목적으로 철도이용 시 주중 철도운임을 10%~30% 할인 받을 수 있고, 공항출입국 시 우대심사대와 전용 보안 검색대를 이용할 수 있다.

농협 외 10개 은행에서 대출금리를 우대받을 수 있고, 주유・통신・의료 등에서 우대혜택이 제공되는 전용 신용카드도 발급받을 수 있다.

[국세일보 최윤정기자]
게시글 공유 URL복사
댓글작성

열기 닫기

댓글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