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무뉴스

Home > 세무뉴스

세무뉴스

고객님과 함께하는 절세TV입니다.

납세자 무료 세법 교실, 온라인으로 참여하세요

  • 절세TV (taxtv)
  • 2021-07-26 09:44:00
  • 121.65.101.87
국세공무원교육원, 21년 8월 납세자 세법교실 운영 일정
6일 원천징수, 13일 양도세 신고실무, 27일 신규사업자 세무신고
 
 
국세청 전문교육훈련기관인 국세공무원교육원에서는 납세자의 세무 궁금증을 돕기 위해 주요 테마별로 ‘무료 세법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코로나19 방역을 위해 7월에 이어 8월에도 대면 강의가 아닌, 실시간 화상 강의 방식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 제공: 국세청 >


8월 6일에는 소득별 원천징수 실무를 주제로 소득종류별 원천징수방법, 원천징수이행상황신고서 등 작성 사례를 설명한다.

13일에는 양도소득세 과세표준 및 납부세액 계산 방법을, 20일에는 비영리법인의 세무에 대해 강의한다.

27일에는 신규사업자가 알아야 하는 소득 관련 세무신고에 대해 들을 수 있다.

모든 과정은 시작일 2주 전부터 1주일 전까지 신청 접수를 받는다. 일정별로 국세공무원교육원 홈페이지 우측상단 '납세자세법교실'을 클릭하여 참가 신청해야 하며, 계획인원 초과 시 선착순 마감된다.

강의는 실시간 화상 강의로 시범 운영하므로 PC나 휴대폰, 태블릿PC 등을 준비해야 한다. 교육 시간은 별도로 공지할 예정이다.

교육에 참여하려면 각 과정별 신청 기간 내에 미리 신청해야 한다. 국세공무원교육원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우측 상단 납세자세법교실을 클릭하여, 참가신청서 작성 후 수강 신청하면 된다.

별도 회원가입 없이 신청할 수 있으며, 교육 전일까지 실시간 화상강의 시스템(Webex)을 설치해야 한다. 교육자료도 온라인으로 내려받을 수 있다.

납세자 세법교실 관련 문의는 교육지원과 지원1팀(064-731-3215)으로 하면 된다.

[국세일보 최윤정기자]
게시글 공유 URL복사
댓글작성

열기 닫기

댓글작성